본문 바로가기

Diet

8체질 중 목음체질 (식단 경험-오지게 힘들어요)

목음체질로 진단이 나왔다. 태음인일 거란 강한 추측은 있었는데 태음인 중에서도 목양체질이 아닌 목음체질이란다. 

참 다행인 걸까. 

 

유럽사람처럼 먹으라고 말하신다.ㅋㅋ 가장 이로운 음식은 쇠고기, 돼지고기를 비롯해  밀가루 등. 쇠고기 스테이크에바게트 곁들여 먹으면 최상의 식단 되겠다. 

 

어렸을 때부터 공공연하게 이런 음식 맨날 먹어도 살 수 있을 거 같다고, 김치는 절대 먹기 싫다 했는데.... 이 체질 김치 해롭다. 

배추를 포함한 잎채소 다 해롭단다.  뿌리채소(무, 당근, 연근, 우엉) 등은 나에게 이롭고 그나마 꺳잎은 먹어도 된단다. 어쩐지 난 상추보다 꺳잎의 맛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 

 

역시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구나.  그런데 양파와 파, 부추 등도 먹을 수 없다는 건 충격적이다. 아니 음식마다 이것들이 안 들어가는 건 거의 없다. 특히 우리나라 음식에는. 역시 난 유럽이나 미국으로 이민 가야 하는가란 생각이 강하게 든다. 각종 양념류는 아예 먹지 말란다.  그래서 슬픈 건 떡볶이를 먹을 수 없다는 거다. 떡은 살만 찌는 거 같아 순대에 떡볶이 순대를 곁들여 가끔 먹었는데 이것도 할 수 없다. ㅠ 지저스. 

 

떡볶이는 포기할 수 있어도 떡볶이 국물은 포기할 수 없을 거 같은데 거의 3주째 끊었다. 가끔 강하게 우울한 듯한 이유는 그 때문인가. 

 

 

 

 

빵도 바게트, 식빵 정도만 먹으란다. 우유랑 버터는 내 몸에 맞지만, 물과 이스트 밀가루만 들어간 바게트가 나에게 가장 좋단다. ㅠ

지저스... 그런데 파리바게트에서 사먹은 프랑스정통바게트는 넘나 맛이 없다.ㅋㅋㅋㅋㅋ 말캉말캉한 천연발효빵 정도는 돼야 먹을 수 있을 거 같다. 케이크 이런 건 다 금지. 

 

좀더 충격적인 건 계란 노른자만 먹고 흰자는 먹지 말란다. 이건 뭐 다이어트 피하는 식단인가? 나 다이어트 해야 하는데, 다이어트에 더욱 탄력을 가해볼까 하여 시작한 8체질 진단이었는데.

 

이건 뭐 사망진단인가. 

 

 

충격의 연속이다. 노른자를 더 좋아하긴 하지만, 흰자를 못 먹다니 ㅠㅠ  생각해보니 계란빵에는 흰자가 들어간다. 계란빵도 먹다가 흰자를 다 발라냈고, 마루가메제면 우동 위에 올려주는 온천계란은 흰자와 노른자 분리가 매우 어렵다. 찜질방의 맥반석 계란은 다행히 흰자와 노른자 분리가 쉽다. 

 

김치를 그닥 좋아하진 않지만, 김치만두, 돼기고기와 두부 등을 팍팍 넣은 김치찌개를 못 먹는 건 너무나 슬프다. 

 

 

 

세상에 세상에나. 

 

 

게다가 각종 양념은 당분간 금지이니 뭐 칠리소스 스럽고 고추장 스러운 건 먹을 수 없다. 그나마 내가 먹을 수 있는 장 종류는 

된장 하나뿐이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목음체질에 '해산물'은 해로운 음식이란 거다. 근데 그냥 생선이나 어패류만 금지인 게 아니라...

멸치로 우려낸 육수, 조개육수 등 모두 당분간 먹지 말라고. ㅠㅠ 

 

우리엄마는 멸치육수 성애자인데 말이다. 따로 무에다가 된장 풀어서 두부 조금 넣고 만든 된장찌개만 맨날 주구장창 먹고 있다.

내가 먹을 수 있는 국종류는 딱 두가지인거 같다. 된장찌개, 소고기무국. 

 

게다가 우리엄마는 찌개나 국을 끓일 때, 파나 양파를 무지막지하게 넣는다. 하지만 내가 먹을 수 있는 건 마늘뿐. 마늘만 넣어달라고 하고 있는데 상당한 짜증공세를 받고 있다. 

 

그나마 매일 몇잔씩 마시는 커피가 내 몸에는 이로운 음식이란다. 

하지만 먹을게 없어도 너무 없다~~~~~~~~ 

 

만두 같은 거 먹으려고 하면, 만두속에 파나 부추 같은 게 들어있어서 피부가 민감하게 반응할 가능성이 있고(난 현재 아토피 증상이 있고, 이 증상 때문에 8체질 치료를 받고 있다), 각종 볶음이나 찜 등은 먹기 힘들다. 게다가 소고기나 돼지고기는 괜찮으나 조류는 안 맞는다. 그래서 그 흔한 치킨도 먹지 못하고 있다. ㅠ (아니 왜 다이어트 음식은 다 안 맞는거야, ㅠㅠ )

 

써브웨이 샌드위치 성애자인데, 나에게는 해로운 양상추 피망, 양파 등이 베이스로 깔리기 때문에 먹지 못하고 있다. ㅠ 이것들을 다 빼고 먹을 거면 굳이 먹을 이유가...

 

순수하게 식단 따르려면,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순수하게 구워 바게트랑 먹는 정도인 듯. 완벽한 황제다이어트를 하면, 목음체질에 완벽한 식단이 탄생할 거 같다. 하지만 100% 따르기가 쉽진 않다. 밖에 고기를 싸갖고 먹기도 쉽지 않고... 

 

 

마지막으로 과일은 배와 리치정도만 먹으라고 하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박까진 괜찮다며. 

ㅠㅠ  베리류, 자두, 복숭아 등 모두 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운동중인데 살은 안 빠지고. 

절망의 시기가 도래한듯. 

 

식단지키기도 어렵고 살 빼기도 어렵고

진퇴양난